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예천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본격 홍보!내년 5월 21일부터 26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조직위원회는 예천농산물축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홍보에 들어갔다.

▲ ⓒ국제i저널

세계양궁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양궁협회와 예천군이 주관하는「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는 내년 5월 21일부터 26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다.

조직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2023 예천농산물축제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활 체험, 양궁 활·화살 전시, 홍보물품 배부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활 체험으로 진행된 호버볼은 바람의 힘으로 공중에 뜬 공을 스펀지가 달린 안전화살로 맞추는 체험으로 남녀노소 쉽게 활쏘기를 경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예천군청 소속 선수이자 현 양궁 국가대표인 김제덕 선수의 등신대를 설치해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실제 선수용 양궁 활과 화살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학동 조직위원장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선수들의 역량 발휘를 위해 열심히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양궁의 재미와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양궁월드컵은 올림픽, 세계양궁선수권대회와 함께 세계 양궁계의 3대 이벤트 중 하나로 2006년 창설해 매년 대륙별 주요 국가에서 1~4차, 파이널 대회를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 2차 대회를 예천에서 개최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