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군위군,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통합 신청·접수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관련 읍·면 담당자 회의 개최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11월 7일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관련 읍·면 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오는 9일부터 12월 1일까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 및 토양환경 보전을 위한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접수 받는다.

▲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관련 읍·면 담당자 회의 ⓒ국제i저널

이전까지와 다른내용은 기존 신청 후 품목별 단위면적당 전국평균 사용량을 고려하여 예산 범위내에서 선정하고 과소배정된 물량을 자체사업을 통해 추가로 신청받아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통합 신청·접수 받음으로 1회 신청으로 실제 농가에서 필요한 유기질비료를 적기 공급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자 한다는 점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써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에 등록된 농지이고, 지원되는 비료의 종류는 유기질비료 3종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이며 20kg/포당 유기질비료 3종 및 부숙유기질비료 특등급 1,600원, 부숙유기질비료 1등급 1,500원, 2등급 1,300원이 지원된다.

농지가 여러 시·군에 있는 경우 각각의 시·군 농지소재지 읍·면에 신청해야 하며, 같은 시·군에 농지가 있는 경우 그 중 하나의 농지소재지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작성한 신청서를 이장, 작목반장, 공급희망조합 등을 통해 관할 읍·면사무소에 제출할 수 있으며, 이렇게 신청·접수된 유기질비료는 물량 선정 등을 거쳐 2024년에 신청인이 희망한 시기에 공급희망농협 및 공급희망업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사공열 농정축산과장은 “2024년 유기질비료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현행화한 후 기한내 빠짐없이 신청해 줄것”을 당부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