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구미
구미시, 2023 송년음악회 개최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우리노래’ 공연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오는 12월 2일 올해를 마무리하는 기획공연으로 2023 송년음악회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우리노래’ 공연을 개최한다.

▲ 2023 송년음악회 ⓒ국제i저널

이번 공연은 <과수원길>, <보리피리>, <님이 오시는지>, <그리운 금강산> 등 1920년대부터 2000년대 창작동요까지 지난 100년의 시기를 아우르는 한국 동요와 한국가곡을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선보이며, 국내 음악계에서 정상급 작곡가로 평가받고 있는 김택수, 나실인, 박용빈, 오은철, 이용석이 편곡에 참여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차세대 지휘자 차웅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으며, 풍부한 음색을 자랑하는 소프라노 신현선, 생생한 목소리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바리톤 김종표, 뮤지컬, 연극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배우 박영수가 참여한다. 특히, 배우 박영수의 스토리 텔링으로 공연을 이끌어 기존 공연과 차별화된 색다른 음악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로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올해 방방곡곡 시리즈 중 마지막 작품으로 시리즈를 마감하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이다. 문예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만큼 더욱 많은 시민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티켓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했고, 객석나눔을 진행해 평소 공연 관람 기회가 적었던 경제적 소외계층 및 장애인, 외국인노동자, 다문화가정 등을 무료로 초청한다.

이정오 문화예술회관장은 “송년을 맞아 준비한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와 가곡으로 구성해 온 가족이 쉽고 함께 즐기는 클래식 공연으로 우리나라 대표 교향악단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만큼 고품격 음악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고, 구미시민 및 구미시 기업체 직원은 티켓 정가의 30%, 구미시 다자녀 가정은 40%, 전입 1년 이내 구미시민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문화소외계층 대상 무료 초대권은 ‘나눔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기타 공연 관련 상세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공연기획 담당으로 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