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전문인력 양성농촌체험 전문인력 양성과 차세대 농촌교육농장 육성 나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월 9일에 농촌체험 전문인력 양성과 차세대 농촌교육농장 육성을 위한 농촌체험 활성화 교육 개강식을 했다.

▲ 농촌체험 활성화 교육 개강식 ⓒ국제i저널

‘농촌교육농장’ 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농업·농촌의 자원으로 농촌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와, 학생들에게 학습과 쉼을 제공하기 위한 학습 환경이 조성된 농장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체험에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11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10회 4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농촌교육농장의 개념과 이해, 학교 교과과정의 이해, 농촌교육농장 조성 디자인 등의 내용을 주제로 하여 진행된다.

상세 일정이나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sja.sangju.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진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교육농장주의 전문적 자질 함양과 농촌체험 프로그램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교의 체험활동 교과과정과 연계 운영할 수 있는 농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