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 2024년 주민제안사업 최종 선정나라사랑 태극기 그림 그리기 대회 등 총 9건 사업 선정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2023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을 통해 오는 2024년 추진할 총 3억5000만원 규모의 주민제안사업 9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지난 11월 9일 밝혔다.

▲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국제i저널

이를 위해 지난 9일 군청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제안사업 담당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2024년도 제안사업 담당팀장의 검토보고 후,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 순으로 자유로운 토론이 이뤄졌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나라사랑 태극기 그림 그리기 대회 ▲재난안전 생존 가방 물품 지원 ▲이윤기 소설가 문학비 건립사업 ▲군위 마실노래방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공원 그늘막 설치 ▲군위 한밤마을 아카데미 ▲탄소중립 전도사 활동사업 ▲도로변의 폐비닐장 옮기기 ▲지주안내판 정비 총 9건이다.

주민제안사업은 지난 9월 22일까지 방문, 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65건의 제안사업이 접수되었으며, 이후 10월 소관부서의 사업타당성 평가 및 사업 구체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이들 9개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 편성 요구사업에 반영되며, 11월 중 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최종 선정된 사업 목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찬균 부군수는 “내년에는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