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주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유동 인구 확보와 지역상권 활성화 목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김병창 대표의원·김화숙 의원·김주영 의원·전규호 의원·이재원 의원·김병기 의원·유충상 의원·손성호 의원)는 지난 11월 14일, 영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영주시의회 관광· 축제 발전 연구회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유동 인구 확보와 지역상권 활성화 목적 ⓒ국제i저널

영주시의회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는 지난 4월 구성되어 기존 영주시 지역축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대중 수요에 부합하는 축제 모델 개발 및 개최를 통한 유동 인구 확보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축제 관련 법령 및 정책 검토 ▲현행 축제 조사 분석 ▲성공적인 축제 진행과 홍보를 위한 제도적인 정비와 지원 체계 ▲영주시 지역맞춤형 문화축제 개발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영주시 실정에 부합하는 축제와 최근 관광 트렌드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병창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에 함께 애써주신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공무원, 용역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구 결과물을 통해 우리시 관광 및 축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