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너와 나를 이해하고 사랑하기2023학년도 영양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공개보고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1월 13일 수비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 영양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공개보고회를 개최하였다.

▲2023학년도 영양학생상담자원봉사자 집단상담 공개보고회 개최 ⓒ국제i저널

영양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관내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 확립과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매년 각급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회원들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개보고회를 통해 집단상담 진행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집단상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상담 활동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수비중학교 전교생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집단상담은 MBTI 성격유형 검사 결과를 활용한 학생들의 자기 이해를 기반으로 같은 유형의 학생들로 모둠을 만들고 세계여행 계획을 수립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성격유형이 같거나 혹은 다른 유형의 또래집단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인간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날 집단상담을 마무리하며 진행된 ‘5자 소감 말하기’에서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흥미로워요”, “즐거웠어요”, “행복했어요”, “최고였어요” 등을 외치며 상담이 끝나는 것을 아쉬워했다.

김영희 교육지원과장(영양 Wee센터장)은“영양지역 학생들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주시는 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집단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리며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