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안동
2024년도 안동시정 설명회 개최시정 전 분야의 역점사업을 시민에게 설명하는 공론화의 장 마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가 내년도 자체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시민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11월 15일 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2024년도 안동시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 2024년도 안동시정 설명회 ⓒ국제i저널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해 이해와 공감을 얻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안동을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방에 중심을 둔 국정 방향에 발맞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선결과제로서 소통을 통해 역점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혀나가고자 한다.

이날 설명회는 관광문화·경제행정·복지환경·도시건설·보건·농업·평생학습·재정운영에 이르기까지 시정 전 분야 걸쳐 진행된다. 담당업무 국·소장이 직접 나서서 소관 역점사업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기획예산실장이 안동시 살림살이 규모와 내년도 예산편성 현황에 대해 공유한다.

먼저, 관광문화 분야에서는 관광자원·전통문화·스포츠를 연계한 1천만 관광객 시대 달성을 위한 ▲사계절축제 ▲야간관광 콘텐츠 ▲국립민속박물관 유치 ▲스카이파크 ▲걷기 좋은길 ‘맨발로’ 등의 사업을 소개한다. 경제행정분야에서는 일자리·상권·신성장산업의 활력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첨단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유치 ▲청년 일자리 조성 등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복지환경은 ▲사회안전망과 보육 인프라 조성 ▲안기복개천 복원사업 ▲클린시티 조성 등을 설명하고, 도시건설 분야는 ▲구 역사부지 활용과 ▲중앙선 폐선부지 활용계획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수자원을 활용한 물산업 추진방향이 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보건분야에선 각종 ▲무료 예방접종 사업과 ▲치매 통합관리사업이 소개되고, 농업 방면에선 전문화·규모화·첨단화를 위한 ▲계절근로자 운영 ▲농기계 임대 배달 사업 ▲농축산물 헴프산업 클러스터 ▲도매시장 시설현대화 ▲귀농귀촌 사업이 소개된다. 교육 분야에서는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 ▲교육발전특구 지정 도전 등이 집중 부각될 예정이다.

민선 8기 들어 처음으로 시정 전 분야의 역점사업을 시민에게 설명하는 공론화의 장을 통해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새로운 안동을 염원하는 위대한 시민들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도전과 혁신의 발걸음에 속도를 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