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시, 약돌돼지 음식 시식회 개최약돌돼지 특산물 핫플레이스 조성사업, 외식업 육성 컨설팅에 참여 영업주 대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지난 11월 15일 문경읍 온천지구 소재 음식점에서 약돌돼지 특산물 핫플레이스 조성사업에 따른 외식업 육성 컨설팅에 대한 참여 영업주를 대상으로 약돌돼지 활용 메뉴개발을 위한 시식회를 실시했다.

▲ 약돌돼지를 활용한 음식 시식회 ⓒ국제i저널

외식업 육성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시식회는 약돌돼지 특산물 핫플레이스 조성지구 내의 음식점 영업주들이 참여했다.

문경의 특산물인 약돌돼지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여 약돌돼지 취급 음식점의 증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식회는 외식업 연구 전문가가 직접 해당 음식점을 방문하여 약돌돼지를 활용한 음식(▲약돌돼지 약선동파육 ▲산더미 약돌돼지불고기 ▲약돌돼지 등갈비김치찜 ▲불맛 약돌돼지 부추샐러드) 총 4가지에 대하여 시식을 제공하고 요리법에 대한 상세 설명을 부연하여 각 업주가 약돌돼지를 활용한 메뉴를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시식회에 참여한 이창희 사업추진위원장은 “이번 메뉴 개발을 위한 시식회를 통해 인근 음식점 상인들이 약돌돼지 요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있고, 이로 인해 약돌돼지 취급 음식점이 많아져 우리 지역이 명품음식거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