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경로당행복선생님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11월17일(금) 거창 창포원, 항노화 힐링센터에서 13명의 경로당행복선생님 대상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11월17일(금) 거창 창포원, 항노화 힐링센터에서 13명의 경로당행복선생님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고령군 경로당행복선생님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국제i저널

이번 워크숍은 경로당행복선생님 상호간 정보교류와 사기앙양과 재충전을 위한 힐링 및 소통·공감을 통한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거창 창포원 수변생태공원에서 문화관광 해설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항노화 힐링랜드에서 웃음치료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혈액순환, 차테라피, 향기 요법 등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상에서 벗어나 심신 안정과 활력의 기회를 되찾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행복선생님 지원사업은 행복선생님들이 읍면에 배치되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연계 등 복지 코디네이터 역할과 수요조사에 따른 경로당 맞춤형 여가프로그램 제공, 경로당 시설점검 및 경로당 회계 지원 등 경로당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남철 군수는 하루동안 진행된 짧은 워크숍이지만 행복선생님들이 업무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과 재충전이 되는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령군 노인복지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