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청렴과 소통으로 함께하는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체험연수 실시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역량강화 위해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11월 17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2023학년도 청렴과 소통으로 함께하는 학교운영위원장 현장체험연수’를 울진군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역량강화 위해 실시 ⓒ국제i저널

이번 현장체험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 되었으며,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장이 함께 소통하고 단위학교 운영위원간의 정보교환의 장이 되었다.

또한 학교발전기금의 건전한 운영을 위한 불법찬조금 예방교육과 청탁금지법 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이상석 지역협의회장은“학교운영위원장 및 위원들 상호 간에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현장체험연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급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명호 교육장은“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현장체험연수가 의성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학교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