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문경
2023 문경 관광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가을 문경의 아름다운 경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발굴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지난 11월 17일 시청에서 2023 문경 관광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2023 문경 관광영상공모전 시상식 ⓒ국제i저널

이번 공모전은 ‘사랑하는 이와 문경에서’라는 주제로 가을 문경의 아름다운 경치를 담고 숨겨진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10월 30일 영상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아이디어, 주제 연관성, 촬영, 편집, 참여도를 기준으로 진행된 공정한 심사를 거쳐 34작품 중 최종 19작품을 선정했다.

공모전 영예의 대상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등 여러 명소를 통통 튀는 편집으로 담아낸 심정훈 감독의 ‘사랑하는 너와 함께 문경에서’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문경의 전통적인 모습을 아름답게 담아낸 변태석 감독의 ‘문경 愛 물들다’에 돌아갔다, 우수상은 석창기 감독의 ‘문경여행, 새로운 행복의 시작’, 최현민 감독의 ‘문경에 사랑을 담다’ 외 장려상 5작품, 특별상 10작품까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영상공모전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차별화된 참여형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니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