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령전환기 초6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 프로그램 운영급격한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자연스럽고 지혜롭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영양군 관내 초등학교 6학년 47명을 대상으로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춘기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급격한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자연스럽고 지혜롭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 ⓒ국제i저널

‘너의 사춘기를 응원해’는 사춘기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급격한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자연스럽고 지혜롭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교육하여 건강한 성장기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차 성징의 변화 △사춘기의 바른 이해와 심리적 특성이라는 주제로 운영하고, 생리대 파우치, 보온 물주머니, 바디워시, 폼클렌징, 여드름 패치 등 사춘기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사춘기키트’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 학생은“알 수 없이 짜증 나던 내 마음을 알게 되었고, 이런 감정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질풍노도의 시기인 청소년기를 잘 극복하여 영양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등학교 3학년 ‘수능응원 프로그램’, 중학교 3학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초등학교 6학년 ‘사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환경적-심리적 변화를 맞이하는 학령전환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