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봉현면 농어촌생활용수개발’ 선정…국비 84억 원 확보2026년까지 16km 상수관로 매설…440가구에 상수도 공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는 경북도 지방전환(균특전환)사업으로 ‘봉현면 농어촌생활용수개발’이 선정돼 국비 84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6년까지 16km 상수관로 매설…440가구에 상수도 공급 ⓒ국제i저널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은 지하수 등을 식수로 사용하는 농촌의 지방상수도 미급수 지역에 수돗물 공급을 위한 주 배수관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내년부터 2026년까지 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해 봉현면 한천리, 대촌리, 유전리, 노좌리, 하촌리 등 12개 지구에 총 16㎞의 상수관로를 매설하고 배수지 1개소, 가압장 4개소를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인해 봉현면 440여 가구(1000여 명)의 주민이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봉현면 12개 지구는 계곡수나 지하수 등 마을상수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량 부족 및 수질 악화로 물 이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앞으로도 수량 부족 및 수질 악화 지역을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상수도 시설을 적극 확충하겠다”며, “맑은 물 공급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