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늘식테크 체험관 운영대구음식산업박람회 통해 지역 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21회 ‘대구 음식산업 박람회’에 참여하여「늘식테크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늘식테크 체험관 ⓒ국제i저널

앞서 의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공모에 선정됐으며, 올해부터 2년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수성구와 함께 지역의 특화 연고자원을 활용한 마늘과 외식산업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을 진행중이다.

이번「늘식테크 체험관」은 의성마늘을 테마로 제작된 지역업체 제품의 인식개선 및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되었으며, 본 사업에 참여한 의성군과 수성구 소재 6개 업체 10여종의 제품을 시식,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군은 다양한 식품, 외식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업체들이 소비자의 요구사항과 참가업체들의 우수제품 트랜드를 확인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박람회 참여가 지역 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 개발로 의성마늘의 우수함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