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칠곡
제296회 칠곡군의회 정례회 개회의회와 집행부의 1년 노력이 군민복리로 귀결될 것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11월 27일부터 12월 19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9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제296회 정례회ⓒ국제i저널

이번 정례회에서는 의원발의조례안 2건에 칠곡군 안건 22건을 더해 총 24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마지막 회기에 돌입한 만큼, 2023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시급한 민생안건을 모두 처리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내년을 위한 2024년 예산안 및 공유재산계획안 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세부일정으로는 11월 27일(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월 8일(금) 제2차 본회의, 12월 19일(화) 제3차 본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각 본회의 일정에 맞춰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안건 심사가 진행된다.

심청보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정례회는 한 해를 결산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의회와 집행부의 노력이 군민복리로 귀결되는 만큼, 예산이 적재적소 편성될 수 있도록 심의할 것과 동절기 종합대책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군의회는 정례회 기간 중 안건 심의를 최우선으로 집중하되, 이번 정례회가 올해 마지막 회기인 점을 감안해 긴급 추가안건도 회기 내 처리할 방침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