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 명예학사학위수여식 개최입학생 53명 전원 학위 취득…내년도 과정 학사 50명, 석사 40명 모집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는 28일 오후 2시에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졸업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 캠퍼스 명예학사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입학생 53명 전원 학위 취득…내년도 과정 학사 50명, 석사 40명 모집 ⓒ국제i저널

이날 학위수여식은 53명의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해 송호준 영주시 부시장, 김화숙 영주시의회 부의장, 경북전문대학교 최재혁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2021년부터 시작된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캠퍼스는 △지역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7대 영역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시정 철학 공유,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운영되는 평생교육 특화사업이다.

이번 2023년 제3기 영주시캠퍼스 입학생 53명 전원이 공통⋅특화 수업 출석 70% 이상, 사회참여활동 5시간을 달성해 명예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명예석사과정의 입학자격도 부여받게 됐다.

송호준 영주부시장은 “올해는 입학생 53명 전원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배움을 통해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고자 하는 학습자들의 참여율이 이처럼 높은 만큼 프로그램을 확대해 한층 더 발전하는 평생학습도시 영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주시캠퍼스에서는 현재 3기생까지 총 11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시에서는 2024년에도 명예석사과정 40명, 명예학사과정 50명 총 90명을 모집해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경북도민형 평생교육을 이어갈 방침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