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시장애인부모회, 장애인생활체육교실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태권도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안동시지부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방과 후 특기적성수업에 참여하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태권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태권도 프로그램 ⓒ국제i저널

이 프로그램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에서 공모한 ‘2023년 장애인생활체육교실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4백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추진됐다.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유연성 발달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천하무적 태권V’는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프로그램 지원이라는 공모 사업의 취지를 살려, 청소년기에 집중되는 에너지를 운동을 통해 발산시키고, 인성 및 예절교육, 자기방어, 리더쉽, 사회성과 자신감이 향상됐다.

평소 배우고 싶었지만 이용자들이 쉽게 다가가기 어려웠던 태권도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이 직접 도복을 입고 효와 공동체 활동을 경험해 보았다.

도전과 책임 의식을 가지고 발달연령에 맞는 눈높이교육과 자체 승급심사를 통해 띠 승급을 하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보이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한다.

안동시장애인부모회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참여하는 날짜를 손꼽아 기다릴 만큼 매우 만족했다. 장애청소년들이 매년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기관에서 다양하고 적절한 지원을 통해 안동 지역의 장애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하고, 적극적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기를 바란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