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경상북도수산자원연구원과 MOU체결 해양 체험에서 해양 교육까지 학생들에게 바다이야기를 들려 줄 계기 마련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원장 이상문)은 27일 해양수련원에서 경상북도수산자원연구원(원장 박형환)과 수련활동 상호협력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 해양 체험에서 해양 교육까지 학생들에게 바다이야기를 들려 줄 계기 마련 ⓒ국제i저널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 체험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양식 어장 시설의 학생 견학, 상호 간 행사시 장비와 시설 이용 등에 관해 협력한다.

아울러, 양 기관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해양 생물 교육, 학생 진로 교육 등 관련 정보를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상호 간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기존 해양 체험 활동 위주의 학생 활동에서 해양 생물 바로 알기, 바다 이야기 등 해양 교육 부분이 강화되어 프로그램의 질 개선과 다양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협약식 이후에는 양 기관 상호 간 협력을 강화하고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친목 체육행사를 진행했다.

이상문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련 참가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해양 프로그램과 안전한 해양 활동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