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 진행자녀와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로 진행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 가족센터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다문화가정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녀와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화’,‘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로 진행ⓒ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엄마 나라 음식 만들기’,‘다 엄마다’,‘자녀의 성장과 발달 이해’,‘자녀와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화’,‘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발달 주기별 특성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양육 방법에 대해 배우고 부모와 자녀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교육을 통해 내가 우리 아이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었던 것 같아 나의 양육 방식을 돌아보게 됐다”며 “앞으로는 큰소리를 내기 전에 아이가 왜 저런 행동을 할까 먼저 생각해 보고 아이의 의견을 들어보는 좋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김진숙 울진군 가족센터장은“이번 교육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과 올바른 부모 역할 정립, 가족관계의 긍정적 변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부모 역할 지원 프로그램이 자녀 양육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진군은 다문화가정 대한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