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고 4분의 기적을 위하여!"2023년 11월 27일 보건반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2023년 11월 27일 보건반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2023년 11월 27일 보건반 학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 울진군 의료원 응급구조사, 간호사로 구성된 응급실 팀이 본교로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응급실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과 긴박한 상황을 들려주며 골든타임의 중요성 및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 119 신고와 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안전한 환경에서 실시되어야 하며, 제세동기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주변 사람들에게 물러나라고 알리고 확인 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심폐소생술 시행자와 구조자 모두 안전한 환경에서 응급처치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 이었고, 특히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 인형을 통해 실습해 봄으로써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날 김진구 교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관리하기 위해 매우 좋은 교육 활동이었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