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예천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제도 구축 노력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29일 군청실에서 열린 대표협의체 회의에서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심의 확정했다.

▲ 예천군, ‘2024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 심의 ⓒ국제i저널

이날 회의에서는 전보경 공공위원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안)의 34개 세부사업과 16개의 세부과업을 검토하고 질의응답을 거쳐 심의‧의결했다.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기본 틀과 세부 내용은 유지하면서 각 정책 추진의 구체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수립됐다.

2024년 시행계획의 중점사업은 ▲아이행복한예천-청소년/부모성장프로그램 ▲장애인사회통합역량강화 ▲함께나눔 전문봉사단 육성 ▲함께 어울리는 행복배움터 ▲농가일손지원서비스 ▲지역맞춤형 여성일자리교육지원사업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꿈이룸 작은도서관 지원사업 ▲새마을 환경살리기 사업 ▲실버스마일 인권지킴이단 운영 등 10개 사업이다.

전보경 민간위원장은 “2024년에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제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한 통합서비스 제공,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사회보장급여 제공을 위한 심의·자문 등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