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경주시의회, 정성룡 의원 5분 자유 발언경주 골드시티 조성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 정성룡 의원은 29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주 골드시티 조성‘을 제안했다.

▲경주 골드시티 조성 ⓒ국제i저널

정성룡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에서 앞으로는 실버산업이 주류산업의 범주에 들어와 가장 구매력이 강한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일자리와 주거 등의 정주여건 조성이 경주시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인구증가 대책으로 지방이주를 희망하는 장년이나 은퇴자를 위한 일자리 및 주거시설, 종합병원과 도서관 등의 각종 인프라를 갖춘 지방상생형 주거모델인 ’골드시티‘를 제안했다.

골드시티는 단순히 주거단지 조성만을 넘어 소멸 위기에 놓인 지방을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은퇴자들이 더 이상 돌봄 받는 대상이 아닌 마을의 핵심 구성원으로서 은퇴 이후의 새로운 삶을 누리게 해 줄 것이라고 했다.

정성룡 의원은 안강, 강동은 이미 포항의 배후단지로서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 인근 20~30㎞ 이내에는 골드시티 조성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가 충분하므로 북경주에 ’경주 골드시티‘를 조성하는 것이 인구증가를 위한 지역맞춤형 해답이 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정성룡 의원은 집행부에 서울주택도시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골드시티 사업의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