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관내 공익법인(장학회) 지도·점검 완료김천 관내 장학금 지급 등 공익 목적으로 하는 공익법인에 대한 지도·점검 완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지난 10월 23일부터 이달 24일까지 김천 관내 장학금 지급 등의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공익법인에 대한 지도·점검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천 관내 장학금 지급 등 공익 목적으로 하는 공익법인에 대한 지도·점검 완료 ⓒ국제i저널

이번 지도·점검은 장학사업, 교직원의 연구 활동 지원, 지역인재 육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김천 관내 전체 공익법인 10개소를 대상으로 ▲법인의 회계·재산 관리 ▲정관 사항 준수 ▲임직원 관리 등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였다.

이번 점검 결과, 대다수 공익법인에서 관련 법령, 규정을 준수하며 성실히 고유목적사업에 임해주고 있었으나 임원 취·해임 준수, 승인되지 않은 상근임직원 채용 등 법인 운영에 있어 일부 미흡한 사안에 대해서는 해당 법인에 안내하여 시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현주 교육장은 “낮은 예금 금리로 장학금 재원 확보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장학사업을 위해 활동하는 공익법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공익법인에서는 공익법인의 설립 취지를 확고히 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