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의회, 울릉군청 각 부서 및 사업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현황보고 및 청취, 서류검토, 현장방문, 울릉군청 각 부서와 직속기관, 사업소
  • 여의봉, 박혜민 기자
  • 승인 2023.12.01 12:08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박혜민 기자] 울릉군의회(의장 공경식)에서는 지난 29일부터 제27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3년도 행정사무 감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는 공경식 의장의 정례회 참석 이후로, 한종인 부의장, 정인식 의원, 최병호 의원, 최경환 의원, 이상식 의원, 홍성근 의원이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의원들은 현황보고 및 청취, 서류검토, 현장방문, 회의실 감사 등을 실시하고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감사대상은 울릉군청 각 부서와 직속기관, 사업소 그리고 읍‧면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되며, 감사사항으로는 ∘2022년도 행정사무 감사지적, 건의사항 및 군정 질의 관련 시정처리 결과, ∘예산집행 현황 및 각종 사업 추진 현황 등 의원 요구 자료들을 기반으로 감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남한권 군수는 28일 울릉군의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그 동안 군정목표 이행과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부단히 노력하며 진력을 다 해왔다"며, "산재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군민들과 함께 고뇌해온 지난 1년의 값진 시간들은 앞으로 헤쳐가야 할 많은 일들의 해법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공경식 의장은 “울릉군민들의 민의를 대표하는 의사기관으로써 공익과 주민편의를 위해 행정 집행의 투명성과 적합성에 초점을 두어 철저하게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행정사무 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여의봉, 박혜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박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