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의성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개최전문농업인 76명 배출, 지역농업의 핵심리더 배출의 요람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1월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생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 제16기 의성농업대학 수료식 ⓒ국제i저널

올해 의성농업대학은 사과과정과 복숭아 과정 2개 과정을 3월부터 11월까지 100시간의 이론 및 현장실습, 유통·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전문농업인 76명을 배출했다.

사과과정 김정한 회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배기술을 배우는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분임토의, 과제발표, 스피치 능력 향상을 통해 지역농업의 멘토로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9개월이란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열정과 의지로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농업대학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지역농업의 핵심리더로 선도적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농업대학은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정예농업인력 양성을 목표로 2008년 개강하여 현재까지 총 1,504명의 품목별 농업전문가를 배출하였으며, 매년 과학영농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