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안동
안동시, 시정 현안 공유 위한 읍면동장 회의민선8기 주요 현안 추진상황 점검 및 부진 사항 해결방안 모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는 11월 30일 시청에서 국․소․본부․실․과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현안 공유를 위한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

▲ 시정 현안 공유 위한 읍면동장 회의 ⓒ국제i저널

권기창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민선8기 주요 현안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한 사항을 읍면동과 공유하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서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겨울철 산불 예방대책 ▲겨울철 제설 대책 ▲복지사각지대 발굴 ▲고향사랑 기부제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농업기계 공급 보조사업 개편 안내 ▲동절기 상수도시설 동파방지 대응체계 안내 등 실․국별 주요 현안 사항을 공유하였으며, 본청 및 읍면동별 클린시티 추진단 상황도 점검했다.

이어 읍면동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클린시티 안동 조성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해준 모든 직원 덕분에 상당 부분 진척됐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아직 미비한 부분도 없진 않다. 내년도에는 추진단별로 중점 추진과제를 이행하여 시스템을 완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현안 사항에 대해서는 “산불 발생, 강설, 도로결빙, 동파 등 동절기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대비하여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며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강조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