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2023년 사랑의 김장 및 반찬 나누기 행사교육공무직 조리사의 엄마손맛 김치와 인기반찬 학생들 손으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지난 12월 2일 경산중앙초등학교 식생활관에서 경산 학교급식 교육공무직 조리사 연구회원 30명이 직접 담근 김치와 반찬 3가지를 포장하여 경산 관내 취약계층 학생 105명에게 전달하였다.

▲교육공무직 조리사의 엄마손맛 김치와 인기반찬 학생들 손으로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경산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급식업무와 교육지원과의‘교육복지 안전망사업’이 연계되어 이루어진 행사라 그 의미가 더욱 뜻깊었다.

경산 학교급식‘교육공무직 조리사 연구회’는 2013년부터 김장 나누기 행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 학생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지역 장애인 시설에서 조리 봉사활동도 꾸준히 행하고 있다.

태선미 조리사 회장은 “추운 겨울, 힘들고 지친 학생들이 따뜻한 겨울을 견딜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 다들 바쁘신데 좋은 일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양균 교육장은 “따뜻한 손길로 준비한 음식인 만큼 학생과 가족들이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 12월 김장철을 맞이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조리사 연구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사랑과 나눔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사랑을 나누는 어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