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제3기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캠퍼스 학위수여식 개최4일 새마을회관 3층 교육장에서 수료생 43명 참석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4일 새마을회관 3층 교육장에서 수료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도민행복대학 청도군캠퍼스」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청도군, 제3기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캠퍼스 학위수여식 개최ⓒ국제i저널

2021년도에 시작해 현재 3년차를 맞이한 도민행복대학 청도군캠퍼스는 연초 신입생 40명이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만큼 군민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3월부터 12월까지 학기제로 주 1회 총 30주에 걸쳐 운영되어 왔으며 평균 출석률이 90%에 다다른 결과가 나올 만큼 뜨거운 학구열은 학위수여식을 더욱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경북도민대학의 학사과정은 지역학, 시민학, 미래학 등 지역의 정주의식과 자부심을 높여주는 공통과목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특화과목으로 진행됐다.

학위수여식을 통해 배출된 43명의 수료생은 동창회 및 학습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적자원과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며, 희망자에 한해 2024년 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황용태 학생회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캠퍼스를 통해 배움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이 시간은 나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될 것 같다. 졸업 후에도 활동을 통해 배운 것을 재능기부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하수 군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청도군캠퍼스에서 1년간 배운 것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평생학습 참여활동 및 네트워크에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며, “2024 청도평생학습행복도시 구축을 위한 군민의식 대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도민행복대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 내실 있고 발전적인 청도형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