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경찰소방학과, 졸업 선배 초청 특강 가져김천대 경찰소방학과, 황은빈(13학번) “엘리트 경찰관이 되기 위한 멘토와의 대화” 특강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경찰소방학과(학과장 김봉수 교수)는 2023년 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졸업 선배 초청 특강 황은빈 경장(경기도 부천 원미경찰서)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고 6일 밝혔다.

▲김천대 경찰소방학과, 황은빈(13학번) “엘리트 경찰관이 되기 위한 멘토와의 대화” 특강 ⓒ국제i저널

황은빈 경장은 “졸업 후 학교에 방문하여 후배들 앞에서 특강을 한다는 생각에 밤잠을 설쳤다며, 엊그제까지 학교 교정에서 뛰어다녔던 생각을 하니 가슴이 뭉클하다”고 하였다.

황경장은 학생들에게 최근 발생하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내용과 예방법을 알려주며, “하루 빨리 제복을 입고 입직하여 함께 근무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회장 김민호(20학번)는 “오랜만에 졸업선배를 만나게 돼서 뜻깊은 시간이였으며, 정복을 입은 선배를 보니 저도 빨리 정복을 입고 후배들 앞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에서는 200여명의 경찰, 소방, 교정직 공무원을 배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북 최초로 2023학년부터 경찰소방학과로 통합하여 경북최초로 트랙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학기 다양한 분야의 선배를 초청하여 취업 활성화를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