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CCTV통합관제센터, 동절기 대비 CCTV 일제점검 나서주변 장애물 제거 등 진행하여 CCTV 관제 효율 및 활용도를 높여갈 방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현재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970여대의 CCTV에 대하여 이달 6일부터 연말까지 일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변 장애물 제거 등 진행하여 CCTV 관제 효율 및 활용도를 높여갈 방침 ⓒ국제i저널

이번 일제 점검에서는 CCTV 상태 점검과 화각 조정 등 영상 품질 개선, 겨울철 강풍에 대비한 구조물 및 각종 부착물의 안전 점검, 나뭇가지 등 주변 장애물 제거 등을 진행하여 CCTV 관제 효율 및 활용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청송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8년 1월 개소한 이래, 16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24시간 365일 무중단 실시간 관제를 하고 있으며, 범죄 예방 및 각종 안전사고 대응 등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CCTV가 범죄 예방 효과나 범죄 수사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으며, 또 각종 재난재해 시에도 신속한 상황파악으로 피해를 줄이는 등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범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