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청도
청도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6일 강평을 끝으로 집행부 각 부서와 산하 기관 등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태이)는 6일 강평을 끝으로 집행부 각 부서와 산하 기관 등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청도군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국제i저널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된 이번 감사에서는 사전 준비한 각종 자료를 토대로 군에서 추진한 각종 정책, 계약, 보조금 운영 등 군정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과 대안을 제시했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수의계약 시 특정업체의 쏠림현상 근절 ▲대형사업들의 조속한 추진 ▲내실있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관행적인 성과계획서의 정상화 ▲법률에 입각한 청도공영사업공사의 운영 등을 주문했다.

김태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 협조해 준 집행부 공무원분들과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열성을 다하신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재발 방지를 통해 더 나은 청도군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12월 21일 제4차 본회의에서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이 종료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