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마지막 프로그램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개최압화 캘리그라피, 캔들공예, 레진아트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야생화 사진·그림 등 전시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인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이 지난 12월 2일에 울릉한마음회관 다목적홀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마지막 프로그램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개최 ⓒ국제i저널

이번 행사에서는 울릉도 야생화를 재료로 한 압화 캘리그라피, 캔들공예, 레진아트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야생화 사진·그림 등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직접 종이 접기한 울릉도 야생화를 울릉도 섬 모형에 꽂아 꽃섬을 만드는 ‘내 손에서 피는 울릉 야생화’프로그램이 본 행사에 의미를 더 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본 사업은 울릉도의 역사·문화·자연환경을 소재로 하여 총 7개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였는데, 대표적으로「학포 개척 역사 문화제」, 「너새너와 일궈 놀이 한마당」, 「울릉도·독도 해녀 문화제」,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등 이다. 또한 관내 문화예술단체에게는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우리 지역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여 콘텐츠화한 울릉문화원에 감사를 전하고, 울릉도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여 대한민국 대표 문화지역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