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윤권근 의원, 재정건전화를 위한 집행부의 정확한 예산집행 촉구재정건전성은 단순한 재정긴축이 아니라 우선순위가 고려된 정확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통해 이루어져야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의회 윤권근 의원(경제환경위원회, 달서구5)은 12월 12일(화) 열릴 제30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촉구한다.

▲대구시의회 윤권근 의원(경제환경위원회, 달서구5)ⓒ국제i저널

윤권근 의원은 대구시의 세수 감소 추세를 언급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재정운용의 필요성 주장하며, 이를 위한 방안으로 집행부의 정확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촉구한다.

이어 국가 예산이 투입된 공공기관의 집행은 국민들의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치열한 고민과 신중한 선택 그리고 책임감을 갖추어 이루어져야 함에도 수많은 혈세가 낭비되고 있다며, 얼마 전 발생한 대구 축산물 도매시장의 냉장·냉동 창고의 가스시설 보수공사 재시공을 언급한다.

보다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는 집행을 위해 정책실명제를 도입해 정책의 기획 및 집행 등 모든 과정에서 책임을 부여하고 관계자들이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문제 발생 시 엄격하게 처벌할 것을 주장한다.

또한 윤권근 의원은 현재 대구시 각 부서 및 기관의 구상권 청구에 관한 통합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지적하며, 이를 통합 관리해 현황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함은 물론,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을 촉구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