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2024 영양교육 성장·조화·미래로 도약2024 영양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1차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12월 8일 영양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성장·조화·미래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2024 삶의 힘을 키우는 해달뫼 영양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1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2024 영양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1차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

이번 협의회에서는 ‘삶의 힘을 키우는 해달뫼 영양교육’의 실현을 위하여 9명의 위원과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및 장학사 6명이 참석하여, 2024 경상북도교육청 주요 시책을 영양교육 실정과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 영양교육 계획 수립을 위해 관내 전 교사를 대상으로 2023 영양교육 추진과제별 평가 및 의견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단 대표들과의 대토론회, 학생자치참여위원들 협의회를 통해 의견을 받았다.

또 내년에 새로이 운영되는 영양미래교육지구 사업들을 3개의 분과협의회에서 충분히 논의하여 교육계획서에 녹아 낼 예정이다.

협의회는 김영희 영양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담당 장학사가 각 학교에서 수합한 설문 결과 및 영양미래교육지구 분과협의회 결과 공유로 이어졌다.

그리고 분과별 위원들이 이를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개선 방안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2024 경북교육 방향과 영양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교육 중점 시책을 구안하는 방안이 함께 논의되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2024 해달뫼 영양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1차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2024학년도 영양교육 계획에 반영되어 ‘도약의 영양교육 2024’가 되기를 기대하며, 별천지 영양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문향의 얼과 애국지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기르는 영양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