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이강덕 시장, “이차전지와 수소 큰 디딤돌 삼아 포항 미래 바꿀 것”이차전지 특화단지, 수소클러스터 성과 구체화 등 포항 발전 디딤돌 놓는데 총력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시민을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 발전을 위해 디딤돌이 될 핵심 현안 및 숙원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수소클러스터 성과 구체화 등 포항 발전 디딤돌 놓는데 총력 ⓒ국제i저널

포항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시장 주재로 12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면서 정부가 지역과 대학의 협업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클로컬대학30’ 사업에 지역의 포스텍이 선정된 데 따른 의미와 향후 발전 방안 등 현안 사안을 공유했다.

이 시장은 특히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과 수소 연료전지 클러스터 예타 통과에 이은 후속 세부 조치와 글로벌 시장 대응 전략 마련 및 연구중심 의대 설립 추진에 만전을 기해 포항을 넘어 대한민국 신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데 지역의 모든 역량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촉발지진 소송과 관련해서는 노약자 등 취약계층은 물론 시민 모두의 법적 권리 보호하는데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했고, 선거를 앞두고 공직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연말연시를 맞아 한민족 해맞이축전 등 안전관리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고,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죽도시장 등 주요관광지의 교통 대책 마련도 주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도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차전지 특화단지와 수소 클러스터, 글로컬대학30 등 포항 발전을 위해 큰 디딤돌을 놓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내년에는 이를 구체화 해 지속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모든 노력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