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군위군,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 사후관리교육친철도 향상으로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지난 12월 11일 직원들의 친절도 현황을 파악하고 미흡한 분야를 개선하여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사후관리교육을 실시했다.

▲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 사후관리교육 ⓒ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 고객 서비스 전문 강사가 교육을 맡아 소속직원들의 상·하반기 모니터링 결과를 함께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 잘 된 점과 개선할 점에 대해 알아보고 강의를 통해 미흡한 분야를 비롯한 전반적인 민원 응대법을 다시 한번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한편, 하반기에 실시한 전화친절도의 종합결과는 88.7점으로 상반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공감응대반응과 정중한 언어표현, 안내의 신속성에서 매우 우수한 수준을 보였다.

민원인 방문친절도의 경우에는 81.8점으로 나타났으며 근무환경 및 자세, 상담태도에서 매우 우수한 수준을 보였다.

군위군은 추후 상·하반기 친절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친절부서 및 친절직원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친절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이라며 “친절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교육은 물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주민들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군위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