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상주
2023 상주시체육회 연말시상식 개최지역체육 발전 위해 힘쓴 체육인들의 노고 위로 및 유공자들 포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에서는 지난 12월 8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2023년 한해 지역체육 발전을 위해 힘쓴 체육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유공자들을 포상하는 ‘2023 상주시체육회 연말시상식’을 개최했다.

▲ 2023 상주시체육회 연말시상식 ⓒ국제i저널

상주시체육회가 주관하고 상주시와 상주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지역 체육인, 학교 체육 관련인,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상주연희단 맥, 상주시합창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강민구 상주시체육회장의 환영사와 내외 귀빈의 축사가 이어진 후 본 행사인 지역 내 우수․모범 체육인 및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40여 선수 및 단체에 대해 시상을 진행했으며, 최우수단체상에는 우석여자고등학교, 최우수선수상에 남산중학교 김서준 선수, 그리고 최우수지도상의 상주교육지원청 정민수 코치가 수상했다.

우석여자고등학교는 소프트테니스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단체전 우승을 비롯하여 총 4개의 전국대회의 우승컵을 휩쓸어 해당 종목의 전국 최강자로서의 위용을 떨쳤다.

남산중학교 씨름부 김서준 선수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제24회 증평인삼배전국장사씨름대회를 연이어 제패한 상주가 낳은 소년장사이다.

상주교육지원청 정민수 코치는 육상의 불모지에 선진 코칭기법을 전수하여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메달리스트 이선경 선수, 은메달의 서유현 선수 등 많은 우수한 육상 꿈나무를 길러낸 지역체육계의 숨은 공로자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올 한해도 체육인 여러분들이 많이 노력해 주셔서 우리 시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스포츠로 희망과 꿈을 주는 데에 큰 역할을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지역 체육진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