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 5분 자유발언경주시 공공도서관에 비치된 아동 성교육 도서의 올바른 방향성과 지자체의 관리 대응책 및 역할 촉구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은 13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공공도서관에 비치된 아동 성교육 도서의 올바른 방향성과 지자체의 관리 대응책 및 역할’을 제안하고 적극적인 개선을 촉구했다.

▲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 5분 자유발언 ⓒ국제i저널

김소현 의원은 아동 성교육 도서의 올바른 방향성을 위해 첫째, 유해 논란이 있는 도서의 비치를 보류, 둘째, 기존의 부적절한 도서와 신규 도서에 대한 심의 검증을 위한 전문적인 검증단 구성, 셋째, 성교육 교재 선정에 대한 강화된 관리체계 구축, 넷째, 성교육 지도교사 확충 및 심화 연수 확대로 전문성 강화를 주장했다.

현재 경주시 공공도서관에 있는 부적절한 아동 성교육 도서는 총 150권의 리스트 중 71권이 외동도서관, 57권이 시립도서관, 47권이 송화도서관에 있고 그 외 작은 도서관에도 20권 이하의 도서가 비치돼 있다고 했다.

김소현 의원은 생명의 가치를 알기 전에 성편향적이고 성애화를 유도하는 성교육 접근 방식이 아이들의 미래에 밑거름이 되는지 깊게 들여다봐야 하며, 우리는 아이들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젠더 이슈, 동성애, 페미니즘과 같은 이야기들은 우리와 같은 또는 우리와 다른 인간의 삶을 이해하는 매너이자 과정의 차원이지, 이제 막 성장이 시작되는 유아기, 미취학 아동들에게 성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적 가이드의 역할과는 엄연히 다른 차원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소현 의원은 지역도서관은 한 도시의 내면의 얼굴을 담고 있는 대표 공간이자, 시민이 살아가는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위로하는 따뜻한 품의 장소라며, 활자는 교육의 시작이며 한 도시의 백 년을 좌우할 수 있는 교육 백년대계의 기반이 되기에 어린이 도서관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지자체 차원에서도 이 점을 깊이 인지해 경주시의 아동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개선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