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오미자씨오일 활용 에센셜오일 표준제조공정도 개발 최종보고회오미자 씨오일을 활용한 에센스오일 표준공정도 확립, 소재 산업에 기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월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미자 씨오일을 활용한 에센셜오일 표준제조공정도 연구개발』 용역을 수행하고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문경오미자씨오일을 활용한 에센셜오일 표준제조공정도 개발 최종보고회 ⓒ국제i저널

문경시는 부산물로 폐기되는 오미자박과 오미자종자유에 오미자의 유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다는 점에 착안, 종자유를 활용하여 오일 에센스, 리그난오미자립스틱, 마스크팩, 탈모예방삼푸, 멀티밤, 립밤 등 다양한 향장제품을 개발하여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문경시는 오미자 씨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되고 있지만, 생산효율이 낮고 표준화된 공정이 없어 산업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본 연구를 통해 오미자 씨오일을 활용한 에센스오일 표준공정도를 확립함으로써, 소재산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됐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구개발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 장비를 직접 활용하여 연구개발 되었기 때문에 지역업체의 새로운 상품개발과 산업화에 크게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연구결과를 지역업체에 기술이전 방식을 통하여 산업화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