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고교학점제관련 학부모 특강 개최“통합성과 전문성 두 마리 토끼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특강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단장 김용준)에서 위탁 운영 중인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센터장 류재기)에서는 예비 고교생 학부모 34명을 대상으로 “통합성과 전문성 두 마리 토끼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고 15일 밝혔다.

▲“통합성과 전문성 두 마리 토끼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특강 실시 ⓒ국제i저널

이번 특강 강사로 현재 한국미래농업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이며, 전 경북교육청 장학사로 재직하였던 홍동의 교장선생님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고교 학점제는 현재 일부 고등학교에서 선별 운영 중에 있으며, 2025년에는 전국 모든 고등학교에 도입되어 운영될 교육체계이다.

이번 특강을 통하여 고교학점제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추어 도입된 고교학점제의 추진배경, 운영방향 등을 설명하여 예비 고교생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본 특강에 참여한 예비 고교생 학부모 A씨는 “고교 학점제를 들어보긴 했지만 잘 알지는 못했는데 어떤 추진 배경이 있었으며, 어떻게해서 고교학점제가 만들어졌는지 알게 되었고, 교육환경에 따른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우리 자녀의 진로나 대학진학 지도에 맞추어 어떻게 방향을 잡아줘야 할지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고 프로그램 참여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학부모특강을 주최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 류재기 센터장은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등 빠르게 변화하는 중, 고교교육환경에 맞추어 많은 학부모님들께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려고 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녀지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였다.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만4년째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며, 학부모 특강 외에 대학전공체험, 기업체탐방, IT전공체험, SNS상담, UCC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김천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진학지도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