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2023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 결과 우수상 수상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지자체에서 발굴해 제공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경상북도가 22개 시·군(울릉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3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국제i저널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지자체에서 발굴해 제공하는 정책이다.

이번 평가에서 성주군은 높은 예산 집행률을 보이며 전년도 사업 수행에 대한 문제를 진단하고 구체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실행하는 등의 개선사항이 돋보였으며 서비스 품질향상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관리 노력 등 사회서비스 전반적인 과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성주군은 내년에도 서비스 이용자 수요가 감소한 사업을 폐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이용자 모집에 철저를 기하고 관내 제공기관 및 제공인력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꾸준한 사업관리 노력으로 우수상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이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서비스 수혜 대상자를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