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에 따른 중등 교육과정 연수 실시함께 더 나은 울릉 교육을 위해...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은 14일 오후4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에 따른 중등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함께 더 나은 울릉 교육을 위해... ⓒ국제i저널

2023학년도 현장 맞춤형 장학 컨설팅 과정에서 확인된 문제점인 기초학력 향상과 관련하여, ‘기초 학력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울릉고등학교 정석주 교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2024 경북계획의 역량 함양 교육 과정에서 기초소양 및 공동체 가치 함양 교육의 이해,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초학력 오름 학교, 놀이 수업 학기제 우수 사례 안내 등 따뜻함으로 모두를 위하는 경북 기초학력 보장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두드림학교의 우수 사례들을 공유하며 교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하고 유익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진규 교육장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형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