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의성
의성군, 지역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 선정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 ‘발길 닿는 곳으路 마음 가는 향교路’ 선정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의 ‘발길 닿는 곳으路 마음 가는 향교路’가 지난 12월 14일 대전 호텔 ICC에서 열린 2023년 지역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

▲ 의성군 문화재청장상 수상 ⓒ국제i저널

이번에 선정된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인 ‘발길 닿는 곳으路 마음 가는 향교路’는 올해 의성군에서 총 13,5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한 사업으로 지역문화재인 의성향교, 비안향교에서 각종 체험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업을 주관한 의성향토사연구회는 지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었고, 2021년에도 지역문화재활용 우수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

의성군은 내년에도 지역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향교·서원사업을 포함해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2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문화재청장상 수상으로 의성군의 문화유산과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여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재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