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우수 전통시장 및 상점가 벤치마킹우수 전통시장 사례 접목과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시책 반영 추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20명은 12월 15일 충청남도 예산군 일원 우수 전통시장 및 상점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 우수 전통시장 및 상점가 벤치마킹 ⓒ국제i저널

이번 벤치마킹의 목적지는 최근 예산군과 더본코리아의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 협업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와 높은 가성비로 전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예산 전통시장이며, 우수 전통시장 사례 접목과 함께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시책을 반영하고자 실시했다.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회원들은 예산시장에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한 뒤 예산군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상인회장에게 예산시장 활성화를 위해 예산군이 기울인 노력과 추진과정,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석 상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성공적으로 전통시장을 활성화한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우리 시에서도 성공사례가 나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일 노력하시는 소상공인연합회 이현석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발전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