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특이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비상상황에 대비해 직원을 보호하고 현장 대응 능력 높이기 위한 모의 훈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월 18일 군청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국제i저널

군은 민원인 폭언·폭행 등 비상상황에 대비해 직원을 보호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연 2회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모의훈련에서는 민원과 직원, 안전요원, 경찰 등 18여 명이 참여했으며, 민원인 위법행위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 참여자들은 민원인 폭언 발생 시, 민원응대 메뉴얼에 따라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 개입, 사전고지 후 웨어러블캠 녹음 실시, 비상벨 신고 및 민원인 제지, 피해 공무원 격리와 방문 민원인 대피, 특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순으로 대응 요령을 익히며 훈련에 임했다. 또 민원인 방문이 잦은 18개 읍면에서는 자체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정기적인 비상대응 훈련 실시와 매뉴얼 숙지를 통해 비상대응 능력을 향상하여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