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2024년 농업보조사업 본격 접수27개 농업 보조사업에 대하여 통합공고 실시, 내년 1월 12일까지 접수 받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2024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을 2024년 1월 1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 2024년 농업보조사업 신청 안내 ⓒ국제i저널

이번에는 예년과 달리 일반 농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27개 농업 보조사업에 대하여 통합공고를 실시하여 여러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한번 방문으로 여러 사업을 동시에 신청토록 하여 농업인 중심의 효율적인 보조사업 추진 지원한다.

의성군 관내 주소를 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 및 농업법인에게 기본 신청 자격이 주어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조건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다.

이번에 신청한 보조사업에 대해서는 2월 중 의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통보받은 보조사업자는 보조금교부신청서를 제출하고 절차에 따라 사업추진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는 일관성있고 공정하게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신청자격, 지원조건, 심사기준 등을 각 사업별 통일했고,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업보조사업 신청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여 각 농가에 배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업 보조사업뿐만 아니라 모든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