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주
영주시, 미디어 크리에이터 온라인 특강 누리집 게시“35만 유튜버에게 듣는 짧은 영상(숏츠) 제작 강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는 2023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온라인 특강 콘텐츠를 제작해 영주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yeongju.go.kr)에 20일부터 내년 5월 20일까지 5개월간 게시한다.

▲“35만 유튜버에게 듣는 짧은 영상(숏츠) 제작 강의” ⓒ국제i저널

특강 콘텐츠는 구독자 수 35만이 넘는 유튜버(김씨네 재봉틀)의 짧은 영상(숏츠) 제작 강의로 △유튜브 생태 이해하기 △상상다락 소개 △캡컷(영상 편집기) 활용한 편집 방법 순으로 구성됐다.

이번 강의는 콘텐츠로 제작된 만큼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크게 받지 않고 영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방문해 즉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밖에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선비인재양성과 도서관팀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2023년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마지막 과정을 우리 시 유명 유튜버의 특색있는 콘텐츠로 준비했다”며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다락’은 지난 3월 운영을 시작한 영주시립도서관 내 영상미디어 제작 공간이다. 고급 사양의 촬영 장비를 갖춘 상상다락은 도서관 누리집 내 ‘미디어 창작공간 예약’이나 도서관 2층 사무실 방문·신청으로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