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경주시의회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회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의결 및 시정질문 실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9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의결 및 시정질문 실시 ⓒ국제i저널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경주시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과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의해 「경주시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 가결됐고 나머지 안건은 원안 가결됐다.

그리고 이락우 의원의 시정질문이 이어졌다.

이락우 의원은 ‘공모사업 기획부터 완료까지 책임감 있게 공모사업을 추진할 방안, 무리한 공모사업 추진 시 미래 비용 증가에 따른 시의 재원 부담 관련 구체적 계획, 공모사업 신청과 추진과정에서의 의회보고 절차준수 및 협의’와 ‘교통체계 변경 시 교통영향평가나 주민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지키고 있는지, 용강네거리와 모아초등학교 앞의 교통체계 변경 계획, 관내 국도 제7호선 폐지구간의 도로 시설물 관리 개선책’에 대해 질문했다.

이철우 의장은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추진하는 사업이 끝까지 잘 마무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 며 “의원들의 시정질문 등이 시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 산회 후 경주시의회는 소회의실에서 부패 방지와 신라 경관의 이해를 주제로 청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