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경북문화관광공사 지역상생에 앞장마카다 할인 이벤트 간담회와 안동 소외계층에 연탄 1천장 배달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20일 안동 유교랜드에서 안동문화관광단지와 안동댐 권역 업체들과 ‘안동문화관광단지 마카다 할인 이벤트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마카다 할인 이벤트 간담회와 안동 소외계층에 연탄 1천장 배달 ⓒ국제i저널

올해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2023년 공동으로 추진한 마케팅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업체들은 그동안의 현장 피드백과 문제점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안동문화관광단지와 안동댐 권역에 위치한 숙박, 음식업 등 18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경북여행찬스(https://letsgogb.com/ko/)’에 가입 후 이용시설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할인쿠폰을 발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업체가 사업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추진방향을 모색하였고 공사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고 있다.

공사는 본 사업으로 2023년 경상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혁신’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공사는 지난 18일 안동시 성곡동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직원 20여 명은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안동시지부의 추천을 받아 에너지취약가구 3가구에 연탄 1천장을 기부하였다.

직원들은 지역의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도민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전달하였다.

김성조 사장은 “올 한 해 동안 민·관이 협력하여 이벤트를 함께 추진해가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전하고 지역상생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마카다 할인 이벤트 참여업체 : △ 유교랜드 △ ㈜안동수상레저(안동호보트, 글로리호선상카페) △ 리첼호텔 △ 주토피움 △ 커피명가 △ 몽뜨레셰프 △ N카페 △ 국가대표빵선생 △ ㈜글로벌코리아(문보트) △ 옛날이야기 △ 헛제사밥 까치구멍집 △ 콩깍지 △ 안동간고등어직영식당 △ 월영교달빵 △ 삼일가든 △ 뮤즈레스토랑 △ 매운탕나라 △ 큰나무식당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